본문 바로가기
핫이슈

2021년 1월 13일 수요일 "핫이슈"

by 미스터콕 2021. 1. 13.
728x90


2021년 1월 13일 수요일 "핫이슈"


√ 기아차 카카오모빌리티

기아차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함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 국내 모빌리티 업계에 친환경 전기차가 빠른 속도로 보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. 기아차의 전치가 기술 및 인프라와 카카오모빌리티의 모빌리티 플랫폼을 접목해 자동차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대기환경 개선을 도모한다는 취지다.


√ 검찰 정인이 사건

생후 16개월 된 정인이를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양부모의 첫 재판에서 검찰이 아동학대치사를 재판부에 신청했다. 양부인 안씨는 아동학대와 아동유기, 방임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. 그러면서도 변호인은 안씨는 장씨가 피해자를 잘 양육할 것이라고 믿었던 것이지 일부러 장씨의 학대를 방치한 것은 아니다 라면서 피해자를 병원에 데려가기보다는 집에서 잘 먹이는 것이 중요하다가 생각했다고 말했다.


√ 연말정산

15일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된다. 이용 가능 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이다. 사람이 몰리는 25일까지는 1회 접속 시 30분 동안만 이용할 수 있다. 올해부터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늘어난다. 국세청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개통일인 15일에는 접속자가 몰려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면서 주말인 16~17일에도 정상적으로 운영한다는 점을 참고해 달라고 했다.


√ 알페스 성범죄 논란

알페스는 Real Person Slash의 약자로 팬들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아이돌을 주인공 삼아 만든 팬픽션이다. 주로 남성 아이돌 간 동성애를 소재로 삼는다. 동성애를 넘어 성행위를 수위 높게 묘사하는 등 부적잘한 내용이 많아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. 알페스는 단순한 수준을 넘어 이들을 성적 대상화 한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. 온라인 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어 더욱 문제시 되고있다.


√ 약촌오거리 살인사건

2000년 발생한 약촌오거리 살인사건의 진범으로 몰려 10년간 억울한 옥살이를 했던 피해자가 국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 1심에서 일부 승소했다. 약촌오거리 사건은 2000년 8월 전북 익산 약촌오거리 소재 버스정류장 앞길에서 택시기사가 흉기에 찔려 살해된 사건이다. 다방 배달일을 하던 15세 소년 최씨는 경찰의 폭행 등 가혹행위 때문에 허위자백을 했고 재판에 넘겨져 징역 10년의 중형을 선고받았다. 사건 발생 3년 뒤인 2013년 진범이 따로 있다는 첩보를 확보해 재조사에 착수했다.


√ 트럼프 직무 박탈하라

미국 하원이 12일 마이크 펜스 부통령에게 수정헌법 25조를 발동해 도널드트럼프 대통령의 직무를 박탈하도록 촉구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. 하원은 찬성 220표 반대 205표로 결의안을 가결했다.

728x90

댓글